최근 방문 추이








04 05 06 07 08 09 10
유용한 링크



총 게시물 24건, 최근 0 건
   
SAT와 ACT 문제 통채로 유출 (출처): MBC 뉴스 2016.05.15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2016-05-15 (일) 조회 : 3597
   
    미국대학 입학시험인 SAT와 ACT 문제 유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MBC 뉴스 보도입니다. 사실 이 문제는 워낙 오래전부터 언론이 다루었던 것이라 전혀 새롭지 않은 이야기이긴 합니다. 특히 매년 5월에 이와 비슷한 보도가 뉴스에 나온다는 점에서도 전혀 새롭지 않은 뉴스이기도 하죠.
 
 
매년 5월이면 나오는 SAT 시험문제 유출 뉴스가 다시 한 번 보도되었다.
(사진 출처: MBC 뉴스 2016.05.15)
<사진이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MBC 측은 SAT 시험문제 십 수부를 구했다고 단독보도 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치루워진 실제 시험지가 유출되어 강남학원에 돌아다니고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다는 것입니다. 맞습니다. 실제로 이런 일이 이루어지고 있었죠.
 
    이 뉴스를 보면서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이 문제가 갑자기 더 심각해져서 MBC 뉴스에 나온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오히려 이번에 SAT 시험이 완전히 바뀌면서 과거 시험문제가 필요없어진 학원측이 쓸모없어진 기존 시험문제를 방출하다시피 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실제로 뉴스에 나온 문제는 이번 3월 부터 시행된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이런 시험지 유출 관행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합니다. 문제는 그럴 의지가 SAT 시험 주관사인 칼리지보드나 학원, 한국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있는지 의심스럽다는 것입니다. 칼리지보드의 경우에는 근절하고 싶어도 그럴 방법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 골치겠군요. ACT 문제도 마찬가지로 유출되어 오랫동안 활용되어 왔다고 하니, 나쁜 행위는 근절하기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